Special Exhibition


Current Exhibition

 21st 기획전   Beyond Blockchain 웹 3.0 시대의 예술   2024. 3. 13 - 6. 2


ARTIST

스튜디오 요그   Studio YOG


한국/Korea 

Studio YOG는 단편 애니메이션, 미디어 아트, 뮤직비디오, VR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듀오이다. 작품뿐 아니라 작품을 감상하는 환경까지 창작할 수 있는 온라인 예술의 장점을 활용하여 작품의 세계관을 더욱 견고하게 창조한다.

ARTWORK

스튜디오 요그, 손바닥을 간지럽히던 나뭇잎들, 2022, Media, 16sec

이 작품은 단편 애니메이션 <산책가>를 모티브로 한 <감각지도>시리즈 중 하나이다. <산책가>는 시각예술의 의미와 한계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된 작업으로, 산책을 하며 느끼는 다양한 감각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이에 바탕을 두고 있는 <감각지도> 시리즈는 ‘시각적 이미지’에 집중하던 일상에서 벗어나 다른 감각으로 느끼는 감정과 기억, 아름다움을 공통적인 주제로 다룬다.


<손바닥을 간질이던 나뭇잎들>은 촉각과 청각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다. 나뭇잎의 바스락 소리와 손바닥의 촉각을 시각화하여 디지털 소외계층이나 환경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작가는 감각을 다루는 작품을 통해 모든 존재가 자신만의 주관적 감각세계 안에서 살고 있음을 인지시키며, 다른 존재에 대한 이해를 격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