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 Exhibition


20th 기획전   Insight of Painting - 구하우스 회화 컬렉션 살펴보기   2023. 11. 22 ~ 04. 30

ARTIST

테일러 화이트   Taylor White


1978~, 미국/USA

작가는 9년간 해군으로 복무한 후 뒤늦게 미술계에 입문하여, University of Mary Washington에서 ‘스튜디오 아트’를 전공하였다. 예술에 대한 관념적인 방식을 탈피하여 추상과 구상, 회화와 조각 간의 경계를 흐리는 작업을 한다.

ARTWORK

Taylor White, The Interior of a House with Nuclear Exterior, 2022, 182.9×213.4×4.4cm, acrylic, gouache, flashe, marker, graphine, spray paint, airbrush, paper, fabric and sewing on canvas

최근 작업에서 유년 시절에 자주 그리던 집과 차 같은 소재들을 되짚어 보는 경향을 발견할 수 있다. 작가가 그리는 ‘집’은 단번에 알아볼 수 있는 가장 평범하고도 보편적인 형태를 지니지만, 어린아이가 그리는 천진난만한 그림과는 다르다.


작가는 캔버스 위에 두꺼운 천을 붙이는 콜라주 방식과 오일파스텔로 그은 획들로 혼란스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안식처, 쉼터, 어린 시절, 과거에 대한 향수 등 여러 의미를 담고 있는 ‘집’이라는 대상을 캔버스에 가득 채워놓았다. 또한 왜곡된 형상으로 표현함으로써 보는 이로 하여금 집의 의미를 되새겨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보편적 소재로부터 개인별 다른 감상을 이끌어내고자 하는 의도를 파악해볼 수 있다.